본문 바로가기

헤드폰&이어폰 잡담

AKG, 젠하이저, 베이어다이나믹은 정말 서로 물고 물리는 관계인 듯 합니다! 사용자마다 다 취향이 다르니...

반응형

 

개인적으로 AKG, 젠하이저, 베이어다이나믹의 웬만한 헤드폰과 이어폰은 다 한 번씩 소유를 해봤는데.. 결국 제 마음에 가장 드는 사운드를 내주는 것이 AKG라서 지금은 AKG 헤드폰이나 이어폰이 가장 많이 남았습니다. 젠하이저는 몇 개만 남았고, 베이어다이나믹이 제일 적게 남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주위에 친한 분들도 그렇고 이 세 회사 중에 한 회사의 사운드를 좋아하면 다른 회사 사운드에 만족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 같이 AKG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베이어다이나믹은 저음과 고음이 상당히 어색하게 들리고, 젠하이저는 뭔가 너무 어둡게 들린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젠하이저 사운드 좋아하시는 분들은 AKG는 너무 날라다니는 맑은 사운드이고, 베이어다이나믹은 심하게 착색된 사운드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베이어다이나믹 사운드 즐겨 들으시는 분들은 AKG는 저음에 별다른 특색이 없고 고음은 그냥 맑기만 하다고 생각을 하시고, 젠하이저 사운드는 듣는 재미가 없는 사운드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결국 이 세 회사 사운드 특성이 너무 확실하다보니까 각자 좋아하는 제품이 생겨 버리면 그 회사 사운드가 귀에 익어버려서 다른 회사 제품 듣기가 쉽지 않은 것 같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자기 귀에 가장 듣기 좋은 사운드를 내주는 회사가 제일 자신한테는 좋은 회사인 거는 틀림 없는 사실 같습니다. 그래서 전 AKG를 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