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

오디오센스 AQ0 이어폰, 1DD로 이렇게 좋은 사운드를 내 주는 것 만으로도 합격점!

반응형

 

오디오센스 AQ0는 차이파이 제품 치고 한국 정식 출시 가격이 149,600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다. 여기에 드라이버도 1DD가 전부이다. 최근 6~8만원 사이에 출시되는 하이파이 중에서도 2DD+2BA 제품들이 넘쳐 나는 것이 차이파이 이어폰이다. 문제는 드라이버 세팅을 제대로 해서 좋은 사운드를 들려준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못해서 사운드가 엉망으로 들리는 경우도 많다는 것이다.

분명 최근 차이파이 이어폰의 추세를 본다면 오디오센스 AQ0의 1DD는 이색적인 것이 사실이다. 한편으로 그만큼 1DD만으로도 자신들이 원하는 사운드를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일 수도 있을 것이다. 과연 이런 자신감이 정말 제대로 발휘되었는지 한 번 살펴보자.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된 계기는 최근에 많은 좋은 글들이 올라오면서 관심이 갔고, 외국 음향 웹진 포럼에서도 제법 이름이 나왔기에 구입을 결정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하지만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는 경우를 많이 봐서 솔직히 큰 기대가 없었다. 여기에 가격까지 15만원에 가까워서 괜히 잘못 선택해서 손해 보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까지 했다.

우선 오디오센스 AQ0는 디자인 부분에서 아주 화려하다. 디자인에서 보는 맛이 있고, 함께 제공해주는 이어폰 팁들도 제법 괜찮게 구성 되어 있다. 또한, 하드케이스를 제공해주는데 이 하드케이스 역시 절대 저렴해 보이지 않고 돈 값 하는 것처럼 보인다.

먼저 오디오센스 AQ0 이어폰은 출력이 어느 정도 요구 된다. 낮은 볼륨에서 충분히 제대로 된 음악 감상이 힘들다는 것이다. 그래서 어느 정도 출력이 받쳐주는 기기로 음악을 듣는 것이 좋다. LG V30, V40, V50 등을 사용한다면 옴수가 낮아도 꼭 무저항잭을 사용해서 출력을 확보해주는 것이 좋다.

출력이 어느 정도 확보된다면 오디오센스 AQ0는 가격대를 뛰어넘는 사운드를 보여주는 것이 사실이다. 다양한 음향 웹진에서 그냥 입 소문이 난 것이 아님을 확인 시켜준다. 특히 저음 부분은 절대 이 가격대에 볼 수 없는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단단하면서도 리드미컬하다. 그래서 음악을 들을 때 즐거움을 배가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중음은 보컬 노래 듣기에 좋다. 특히 여성 보컬 노래를 좋아한다면 오디오센스 AQ0은 아주 높은 만족도를 줄 가능성이 높다. 꼭 여성 보컬이 아니더라도 보컬이 도드라진 노래에서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음악에서 이어폰이 가진 능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다. 다분히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만 고음은 아주 찰랑거리는 맛은 없다. 극고음까지 멋진 모습을 기대했다면 오디오센스 AQ0에서 보여주는 고음은 부드러운 느낌이다. 그래서 장시간 음악을 들을 때 치찰음이 적어서 귀에 피로감을 적게 주는 것은 틀림 없는 사실이다. 다만 이 가격대에 극고음까지 아주 잘 나오기를 기대하는 것은 분명 무리가 있다. 극고음의 차이 때문에 이어폰의 세계에서 가격이 천차만별로 오르기 때문이다. 충분히 이 가격대에 맞는 사운드를 내어준다.

특히 오디오센스 AQ0에서 가장 크게 칭찬해줄 부분은 이어폰에서만 비교하자면 공간감이 제법 잘 살아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는 점이다. 이런 부분은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즐기는 소비자라면 충분히 더욱 큰 만족감을 주는 이어폰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오디오센스 AQ0 이어폰은 차이파이 제품 치고는 분명히 비싼 편에 속한다. 여기에 1DD로 구성 되어 있어서 더욱 의구심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잘 조율 된 1DD가 얼마나 좋은 사운드를 내어줄 수 있는지 보여주는 증거가 이 제품이기도 하다. 여러 개의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사운드 조절을 잘못해서 망치는 것보다 1DD라도 제대로 된 사운드를 내어주는 것이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길임을 이 제품이 증명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