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뉴스

'한가위 대기획 심수봉' 관전포인트 3!

반응형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가 오늘(19일) 본 방송을 앞둔 가운데 심수봉이 시청자들에게 애정이 담뿍 담긴 한가위 인사를 전했다.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살아있는 전설’ 심수봉의 26년만의 단독 TV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연출 이태헌 편은지)은 심수봉이 KBS와 함께 위기의 순간을 함께 견디며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준 국민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전하는 언택트 공연. 이에 앞서 심수봉은 “KBS 단독 공연이 이뤄지게 돼 너무 기쁘고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격려에 늘 감사드린다.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풍성한 한가위만큼은 가족, 친지와 따뜻한 사랑 많이 나누시길 바란다. 여러분 사랑합니다”라며 각별한 애정이 담긴 한가위 인사를 전했다. 이에 안방극장 1열에 직접 관람의 감동을 선사할 관전포인트 3개를 짚어본다.

#1. ‘기성세대→MZ세대’ 전 세대 아우르는 ‘온 가족 공연’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은 전 세대가 다 함께 즐기고 하나되는 온 가족 공연을 선보인다. ‘백만송이 장미’, ‘그 때 그 사람’, ‘사랑밖엔 난 몰라’,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등 심수봉의 노래는 도입부만 들어도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을 만큼 오래도록 폭넓게 사랑받아왔다. 특히 브라운아이드걸스, 김종국, 박기영, 슈퍼키드 등 수많은 후배 가수들이 심수봉의 노래를 리메이크했고, 노래 제목이 여러 작품의 제목이 될 정도로 현재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에 7080 기성세대에서 1020 MZ세대까지 온 가족을 위한 환상적인 무대로 완성시킨 세대관통 귀호강 공연에 기대지수가 높아진다.

#2.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심수봉 새로운 무대’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이 시청자들에게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심수봉의 새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아리랑’ 등 방송에서 한 번도 무대로 선보인 적 없는 6개 히든곡의 최초 공개만으로도 본방사수의 이유는 충분하다. 과거 밴드 ‘논스톱’의 드러머로 활동했던 이력을 살려 내공 충만한 드럼 연주를 선보이고 자신의 곡을 트렌디한 힙합 댄스로 재해석하는 등 스페셜한 퍼포먼스와 장르를 총망라한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한다. 이에 올 한가위, 새로운 Pick으로 떠오를 심수봉의 히든트랙을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3. 저력 빛낸 전 국민 따뜻하게 감싸주는 ‘응원의 노래’

심수봉이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을 통해 전 국민에게 ‘지금껏 잘해왔고, 잘하고 있고, 앞으로도 잘할 수 있다’는 응원을 건네며 희망을 노래한다. 특히 이태헌 PD의 “이번 공연의 핵심은 우리 어머니들에게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함과 화사함”이라는 소감처럼 심수봉만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 자식들을 보듬고 키워낸 어머니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마음이 담긴 무대로 셋리스트를 채웠다. 이에 심수봉이 매 위기마다 민족의 저력을 빛낸 전 국민에 전하는 응원의 노래가 먹먹한 울림과 감동을 일으키고, 이에 화답하는 1,000명 언택트 관객의 응원이 마지막까지 진한 여운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