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심수봉이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로 감동과 전율을 배가시키며 전 국민과 하나된 시간을 가졌다. 그들의 꿈과 사랑을 담아 새로운 희망을 이야기하는 어머니의 마음 같은 한가위 콘서트에 현재까지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9일(일)에 방송된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연출 이태헌 편은지)은 세대를 관통하고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심수봉의 26년만의 단독 TV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KBS와 함께 위기의 순간을 함께 견디며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준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언택트 공연이자 본 공연이 아니면 다시는 못 볼 심수봉의 특별한 한가위 선물이라는 소식에 방송 전부터 시청자들의 기대지수를 높였던 상황. 이에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시청률은 수도권 12.1%, 전국 11.8%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닐슨코리아)
이날 심수봉은 1,000명 언택트 관객의 뜨거운 환호성 아래 그녀의 데뷔곡이자 1978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심수봉의 이름 석자를 알린 ‘그때 그 사람’으로 공연의 포문을 열었다. 이후 심수봉의 리프트 드레스가 돋보였던 ‘사랑밖엔 난 몰라’, 심수봉이 노래하는 과거와 현재 모습을 교차 편집한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등 도입부만 들어도 가사가 절로 나올 만큼 전 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레전드곡을 메들리로 선보여 오프닝부터 시청자들의 가슴을 떨리게 했다.
이와 함께 ‘로맨스 그레이’에서는 숨겨뒀던 댄스 실력을 뽐내고 열정적인 드럼 퍼포먼스로 강렬한 임팩트를 안겼으며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가 돋보였던 ‘올 가을엔 사랑할 거야‘로 시청자들을 감성에 젖게 만들었다. 이에 댄스, 힙합 등 뭐든 다 되는 장르 소화제 활약은 물론 추억의 곡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해 음악적 반전을 시도하는 등 1분 1초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후배 가수들과의 장르를 초월한 컬래버레이션도 눈길을 끌었다. 첫 타자 잔나비 최정훈과 부른 ‘여자이니까’, 양동근과 함께 한 ‘YOU’, ‘후회’, MC 김승우의 추천곡 ‘개여울’, 포르테 디 콰트로와 완벽한 앙상블을 이룬 ‘나의 신부여’ 그리고 씨앤블루(CNBLUE) 정용화와의 듀엣곡 ‘비나리’까지 후배들과 함께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심수봉의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
또한 ‘무궁화’, ‘조국이여’, ‘아리랑’ 메들리 무대에서는 절로 시청자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우리 민족의 시작과 고난을 알리는 ‘무궁화’, 어머니를 위한 사모곡 ‘조국이여’ 그리고 ‘아리랑’을 부르며 우리의 아픔을 위로하고 하나되어 찬란하게 빛나는 날을 맞이하기를 희망했다. 특히 이날 공연의 백미이자 엔딩이었던 ‘백만송이 장미’에서는 무대 위에 백만송이 장미를 꽃피워 시청자들의 가슴에도 백만송이 장미를 활짝 피우는 등 2시간 넘게 완창하며 뜨거운 박수 갈채를 이끌어냈다.
그런 가운데 심수봉은 “이렇게 큰 무대에서 여러분을 뵙다니 꿈인가 싶다. 너무 오랜만에 뵈었어요”라며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지 못한 아쉬움을 드러내는 한편 “위기에도 굴라지 않는 것이 제 음악쇼의 컨셉이다. 무섭고 암담한 코로나 시대에 노래와 음악으로 던지는 응원. 제가 아직 살아있어 할 수 있는 전부다. 푹 쉬시면서 제 음악으로 위로 삼으세요”라고 말해 1,000명 언택트 관객에 이어 시청자들을 환호하게 하며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다. 또한 심수봉은 “저는 제 노래가 감히 이 어려운 때에 (국민들에게 위로가 될) 선물이 될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 그래도 오늘 열심히 달렸고 제 노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큰 힘을 얻으셨기를 바란다. 꼭 힘내시라 말씀드리고 싶다”며 마지막까지 먹먹한 울림과 가슴 벅찬 감동을 일으켰다.
이처럼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은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심수봉의 노래로 전 세대를 아우르고 함께 즐기는 대축제를 선보였다. 특히 어느 때보다 따뜻한 말 한마디, 포옹이 필요한 시국을 맞아 정성으로 공연을 준비한 심수봉과 그런 심수봉을 응원하는 1,000명 언택트 관객이 하나된 모습이 돋보였다. 노래하는 심수봉의 뒤로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 온 가족이 함께 응원하고 심수봉의 노래를 따라 부르는 등 공연을 다양하게 즐기는 모습이 비춰진 것. ‘험난했던 운명과 당당히 맞선 아이콘’ 심수봉과 전 국민이 노래에 담긴 희로애락을 함께 공유하는 감동의 순간이 새로운 희망까지 꿈꾸게 하며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시청자들의 반응 또한 뜨거웠다.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오프닝에서 엔딩까지 명곡파티. 한국의 폴 매카트니답다”, “심수봉 목소리 들으면 몸에 소름이 돋는다. 가늠하기 힘든 깊이가 느껴져”, “스케일도 크고 전 연령 아우르는 느낌이 좋다”, “심수봉의 진가를 알게 해준 콘서트”, “심수봉 노래는 가슴을 후벼 파는 무언가가 있다. 노래 들을 때마다 왜 이렇게 눈물이 나냐”, “심수봉이 코로나 제발 가라고 타이르는 느낌”, “노래가 그 어떤 방송보다 감동적. 이런 공연 자주 해주길”, “가장 대박은 대부분의 곡들이 작사작곡 심수봉의 위엄! 아는 노래도 있고 모르는 노래도 있지만 모든 노래 장르가 심수봉이었다. 21일 특별판도 꼭 봐야지” 등 댓글을 남기며 안방극장에 사랑, 희망, 꿈을 아름답게 피워낸 심수봉의 목소리와 공연이 남긴 여운을 이어갔다.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은 심수봉과 KBS가 코로나를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위로,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한 한가위 선물로 지난 19일(일) 방송됐다. 한편 공연 뒷이야기를 담은 특별판이 9월 21일 화요일 밤 10시 10분에 방송된다.
'연예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옷소매 붉은 끝동’ 이준호-이세영, 궁에서 온 추석 인사! ‘케미가 명절 선물’ (0) | 2021.09.21 |
---|---|
요아리-리누-하유비-김경현-김희진-윤서령, ‘제이지 보컬군단’이 전하는 추석맞이 ‘한복인사’ 공개 (0) | 2021.09.21 |
'하이클래스' 박소이→장선율, '국제학교 주니어 4인방'! 랜선 이모 무한 양성! (0) | 2021.09.21 |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슬의생2’ 이종원, “유연석의 조언 덕분에 무사히 촬영 마쳐” 종영 소감 (0) | 2021.09.21 |
‘지구에 무슨 129?’ 서동주, 아내만 80명 역대 최악 사이비 교주에 분노 (0) | 2021.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