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드폰&이어폰 잡담

에어팟 프로를 가지고 있지만 1년에 거의 충전만 주기적으로 하고 사용하지 않는 이유!

반응형

 

늘 이야기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라면 무조건 무선 이어폰은 에어팟 계열을 사용하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 이유는 에어팟 시리즈는 음향 기기가 아니라 IT기기라고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IT 기기로서 아이폰에 정말 너무 잘 맞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사용자가 아니라면 굳이 음향기기로서 에어팟 시리즈를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아이폰12를 가지고 있지만 음악 들을 때는 주력으로 LG V40을 사용하기 때문에 음질이 떨어지는 에어팟 프로를 사용을 할 필요가 없고 그냥 취미가 이어폰 및 헤드폰 모으는 거라서 에어팟 프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하면서 에어팟 시리즈만 사용하신 분들은 마치 에어팟 시리즈를 신주 모시듯이 하지만 저 같이 아이폰도 들고 있고 다른 폰도 들고 있으면서 여러가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한 사람들이라면 에어팟 프로 음질이 얼마나 떨어지는지 바로 확인 가능할 정도입니다.

솔직히 에어팟 프로보다 5만원 이하로 나온 디비누스 오스티아 하고 디렘 W1을 지금도 더 많이 듣고 사용을 더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 저가형 무선 이어폰은 가격대비 좋은 음질을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 제품들과 비교해도 에어팟 시리즈는 중고음이 현저하게 못합니다.

결론적으로 음향기기로서 에어팟 프로를 구입하려는 분들은 시각을 아이폰 시리즈에 잘 맞는 IT기기라고 생각을 하고 구입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만약 자신이 아이폰 시리즈 사용자가 아니라면 음질이 떨어지는 에어팟 시리즈를 구입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저가형이라도 음질 좋은 무선 이어폰을 음향 기기로 구입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에어팟 시리즈는 안드로이드폰에서 IT기기로서도 그렇게 뛰어난 편은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