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

AKG N40 유선 이어폰, 완벽한 성능을 내기 위해서는 헤드폰앰프나 DAC가 꼭 필요! 사운드는 정말 좋다!

반응형

 

AKG N40 유선 이어폰은 50만원 근처에서 정말 좋은 이어폰이라고 생각을 한다. 개인적으로 AKG N25와 함께 구입을 해서 헤드폰앰프에 물려서 소리를 듣고 상당히 만족했다. 하지만 헤드폰앰프를 처리하면서 AKG N25만 남겨두고 AKG N40은 중고 처분을 했다. 그리고 최근에 다시 AKG N30을 중고로 구입을 한 상태다.

AKG N30은 N40과 달리 헤드폰앰프 없이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 데스크탑 사운드카드에 직결 해서 사용하더라도 충분히 제 성능이 나오도록 다시 손을 본 제품이다. 사운드도 약간 변했다. AKG N30에 대해서는 조금 더 청음 한 후 차후에 다시 리뷰를 작성할 예정이다.

AKG N40은 가격대가 비싼 것은 사실이지만 1DD+1BA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최상의 사운드를 내어준다. 저음은 아주 깊이 있게 울리면서 박력이 넘치고 고음은 맑고 깨끗하게 들리면서 상당히 귀를 간지럽혀 준다. 여기에 중음 역시 풍부해서 음악 듣는 즐거움을 배로 만들어주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AKG N40은 기존에 AKG 이어폰에서 보여주든 저음과 완전히 그 궤도를 달리한다. 이전에 AKG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저음이 조금 빠지고 대신 중음과 고음이 아주 좋은 소리를 내어주는 경우가 많은데, AKG N40은 중음이 조금 빠지는 대신 저음과 고음을 살리는 약 V자형 사운드를 선택했다. 그래서 기존 AKG 사운드에 만족한 사용자들이라면 조금 고개를 가로 젖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오히려 AKG N25가 저음은 조금 빠지고 중고음이 상당히 좋은 전형적인 AKG사운드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전체적인 사운드 완성도에서 AKG N25가 1DD+1BA로 드라이버 구성은 같다고 해도 급 차이가 난다. 특히 헤드폰앰프에 물려서 AKG N40을 들으면 디테일적인 면에서 상당한 차이가 나는 것이 사실이다. AKG가 처음부터 N40은 하이파이 전용으로 만든 이어폰이란 의미다. 그만큼 사운드 튜닝과 하우징 구성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단 의미다.

지금 현재 AKG N40 중고 가격이 상당히 많이 떨어졌다. 집에 헤드폰앰프나 DAC를 가지고 있고 하이파이용 이어폰을 중고로 구하는 소비자들이라면 AKG N40은 1순위에 올려 놓아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제품이다. 이미 경험을 통해서 충분히 '나' 스스로 알고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AKG N40은 모바일 기기에 직결하거나 노트북에 직결해서 듣고자 하는 소비자들이라면 중고 구입 목록에서 배제 시키는 것이 현명하다. 오히려 AKG N25가 직결해서 들을 때는 더 좋은 AKG 같은 사운드를 내어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AKG N40은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을 벗어나서 다른 음향 기기와 매칭 시켜서 듣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구입하는 것이 제일 최선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