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 이어폰

[중고 리뷰]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2(MTW2), 최고 음질을 가진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반응형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2(MTW2)는 이제 중고 가격이 15만 이하에서 구입 가능한 제품이 되었다. 최근 이 제품의 킬러라 불리우는 젠하이저 CX PLUS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이 나오면서 중고 가격대가 상당히 많이 하락한 상태다.

첫 출시 가격이 30만원 후반대에 지금도 27만원 정도에 새제품을 구할 수 있음을 감안해보면 현재의 중고 가격은 상당히 괜찮은 상태까지 떨어졌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상태가 거의 새 것과 다름 없는 중고 제품들이 올라오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구입에 대한 이점은 더욱 늘어난다고 할 수 있다.

우선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지만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고 실제 판매량도 많은 음질 좋은 제품은 사실상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2(MTW2)가 오랜 기간 동안 NO.1 자리를 차지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음질에만 집중하는 소비자들이라면 누구든지 간에 블루투스 이어폰 끝판왕 중에 하나로 이 제품을 꼭 생각하고 있었을 것이다.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2(MTW2) 블루투스 이어폰은 전작인 1에서 지적되었던 중음이 빠져서 보컬이 뒤로 밀리고 저음이 너무 강한 것을 다듬어서 더욱 더 좋은 사운드 밸런스를 가진 제품으로 출시가 되었다. 특히 전작에 없던 노이즈캔슬링 기능까지 들어가면서도 가격이 오르지 않았기에 출시 초기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보통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들어가면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았기 때문이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2(MTW2)는 저음이 조금 강하긴 하지만 중음과 고음도 상당히 좋은 밸런스를 가져서 전작인 1편의 단점을 음질 면에서 완전히 보완하면서 정말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느끼기 힘든 음질을 보여준 것이 사실이다. 물론 아직 30~40만원 사이의 유선 이어폰과 비교하면 부족한 것이 사실이지만,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는 음질에서 거의 따라올 제품이 지금도 거의 없다.

따라서 최고 음질을 가진 블루투스 이어폰을 중고 시장에 구한다면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2(MTW2)는 무조건 첫 손가락에 고려해볼만한 제품이다.

다만 이 제품의 경우 노이즈캔슬링은 아주 뛰어난 제품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이어버드 자체의 차음력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노이즈캔슬링을 켜지 않아도 중고음의 노이즈는 상당히 잘 막아준다. 따라서 이 제품은 저음 중에서 지하철이나 버스, 자동차의 소음을 막아주는데 더욱 집중을 했다. 그래서 노이즈캔슬링이 상당히 자연스럽다.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면 노이즈캔슬링 켜도 귀에 큰 이압감이 느껴지지 않고 노이즈캔슬링 켰을 때 발생하는 히스 노이즈도 아예 없다.

하지만 아주 좋은 노이즈캔슬링 성능을 가진 제품을 사용했다면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2(MTW2)가 보여주는 성능은 분명히 아쉬울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기본적으로 차음력이 좋다고 해도 가격대를 생각하면 훨씬 뛰어난 노이즈캔슬링 성능이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더욱 그렇다.

노이즈캔슬링 성능은 조금 아쉬워도 확실하게 외부 소리 듣기 기능은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 최고 수준이다. 너무 자연스럽게 외부 소리가 들려서 이 제품의 외부 소리 듣기 기능을 사용하다가 다른 제품을 사용하면 기능적인 차이가 너무 난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아주 높다.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2(MTW2)는 적절한 가격에 좋은 중고 제품을 구할 수 있다면 최고의 음악감상용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