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드폰&이어폰 잡담

액티브노이즈캔슬링 기능 켜면 음악 안 켜도 아무런 소리 안 들리고 조용한 나만의 세계에 있을 수 있다는 말은 과장 된 거니 패스하세요!

반응형

 

대부분 액티브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이나 이어폰 이야기하면서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성능이 최상급에 있는 제품들은 그 기능 켜면 음악 안 켜도 조용한 환경에서 나만의 세계에 있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하는데 제가 단언하는데 전부 거짓말이니 어떤 경우에도 이런 이야기는 믿지 마십시오.

제가 지금 들고 있는 액티브노이즈캔슬링 되는 제품들이 보스 QC35, AKG N60NC Wireless, 애플 에어팟프로, AKG N400, AKG N700NC, 비츠 스튜디오 1.0 바이 몬스터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필립스 PH805 ANC, 소니 WH-H910N, 어바니스타 밀라노, 소니 MDR XB950N1, 스컬캔디 베뉴 등을 들고 있고 소니 WH-1000XM3는 들고 있다가 방출 했습니다.(필독 공지사항에 주인장이 현재 들고 있는 이어폰+헤드폰+스피커 사진 공지 보면 현재 들고 있는 이어폰 및 헤드폰 사진 다 보실 수 있습니다)

자 이 제품들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성능이 아주 뛰어난 것도 있고 중급 정도 되는 것도 있고 아주 낮은 것도 있습니다. 하도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켜면 대화가 불가능할 정도로 엄청나게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는 유튜브 영상도 많고 글도 많아서 진짜 다 구입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결론은 전부 거짓말입니다. 음악 안 켜면 나이 많으신 저희 어머니도 제가 하는 이야기 다 들으시고 대화가 전부 가능했습니다. 저도 제 동생하고 테스트한다고 다 해봤는데 전부 대화가 가능했습니다. 대화 불가능한 제품은 단 한 개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성능 떨어져도 음악 좀 커게 켜면 대부분의 액티브노이즈캔슬링 헤드폰들의 성능이 엇비슷해집니다. 마치 어떤 유튜브나 블로그 글처럼 엄청나게 차이가 나서 와우 할 정도는 아닙니다. 그래도 그나마 아 이 제품은 정말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성능이 좋네 하는 제품은 2-3개 정도 밖에 안되는데 그게 그 사람들이 극찬할 정도의 차이는 아니란 것입니다. 나머지 제품들은 정말 엇비슷합니다. 진짜로 말입니다.

더 웃긴건 액티브노이즈캔슬링이 점점 익숙해지면 나중에는 이 차이가 더 줄어드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차이 느끼는 것이 점점 더 줄어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액티브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이나 이어폰 구입할 때는 정말 마음을 비우고 구입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특히 무선 이어폰에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성능은 무선 헤드폰보다 더 떨어지니 정말 마음을 비우고 구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