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드폰&이어폰 잡담

필립스 SHP9500 헤드폰이 차라리 좀 더 좋은 빌드로 해서 고가로 나왔거나 젠하이저-AKG-베이어다이나믹-소니 등에서 나왔으면 극찬 받았을 것!

반응형

 

개인적으로 전 한국 음향 카페 평가를 믿지 않습니다. 당연히 한국 음향 유튜브 평가도 거의 믿지 않고 그냥 외국 포럼이나 외국 웹진 자료 주로 찾아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필립스 SHP9500은 우리나라 음향카페에서 정식적으로 아주 좋은 헤드폰이라고 소개하거나 혹은 음향 유튜브들이 제대로 소개한 적이 거의 없을 정도로 한국에서 그냥 아름 아름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 최고의 가성비 오픈형 헤드폰으로 유명합니다.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rtings.com에서 필립스 SHP9500에 음질 점수를 10점 만점에 8.1점을 주었습니다. rtings.com에서 음질 점수 8점을 넘은 헤드폰 및 이어폰이 정말 몇 개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이 웹진 뿐만 아니라 다른 외국 음향 웹진에서도 아주 좋은 평가를 많이 주었죠. 그래서 지금까지도 SHP9500이 중국에서 SHP9500S로 이름을 바꾸고 계속해서 전 세계로 팔려나갈 수 있었던 것입니다.

여기서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만약 SHP9500이 필립스가 아니라 젠하이저, AKG, 베이어다이나믹, 소니 등에서 나왔다면 지금과 같은 대우를 우리나라 음향 카페나 음향 유튜브에서 받지 않았을 겁니다.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음질을 가진 헤드폰이라고 엄청나게 소개 되고 이야기 되었을 것입니다.

아니면 차라리 SHP9500이 아예 좀 더 빌드품질을 좋게 해서 아주 고가로 나왔다면 지금보다 더 평가가 한국에서 좋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실제 이 같은 예가 3대 레퍼런스로 칭송받든 AKG K702 헤드폰 가격이 폭락하자 평가가 아주 안 좋아지는 일이 우리나라 자칭 유명한 음향카페에서 실제로 있었습니다.

음향 기기를 음향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가격으로 평가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AKG K702 헤드폰 평가 하락은 지금도 자주 이야기 되고 있고, 그런 일들이 우리나라 음향 카페에서 정말 심심치 않게 일어납니다. 하긴 고가 디지털 랜 케이블 사용하면 음질이 좋아진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다수 늘린게 우리나라 음향 카페니 그럴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혹시나 제 카페에 와서 제 글을 보시는 분들도 우리나라 음향 카페 글 믿지 마시고 꼭 영어로 검색 해서 구글 번역으로 대충이라도 번역 된 글 보면서 실제 외국에서는 이 헤드폰이나 이어폰이 어떤 평가를 받는지 꼭 확인 해보십시오. 제 말도 100%라고 믿지 마시고 외국 유명 음향 포럼이나 웹진들 꼭 참고하십시오.

그래야 정말 말도 안되는 제품들 이상하게 구매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외국 웹진 같은 경우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의 평가와 글이 남아 있어서 그것 만으로도 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