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드폰

베이어다이나믹(beyerdynami) DT880은 왜 4대 레퍼런스 헤드폰으로 불리우는가?

반응형

베이어다이나믹(beyerdynami)은 세계 최초의 상용 헤드폰을 만든 독일 회사로 유명합니다. 이 회사에서 일하다가 나온 사람들이 만든 젠하이저도 유명 음향 업체가 된 것을 감안하면 이 회사의 존재감이 더 커집니다.

이렇게 유명한 베이어다이나믹(beyerdynami)에서 만든 헤드폰 중에 가장 유명한 제품 중에 하나가 바로 DT880헤드폰입니다. 세계 4대 레퍼런스 헤드폰으로 꼽힐 만큼 많은 전문가와 음악 애호가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좋은 헤드폰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늘 1순위에 들어가는 헤드폰 중에 한 개입니다.

베이어다이나믹(beyerdynami) DT880은 레퍼런스 헤드폰임에도 조금은 독특한 사운드 밸런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AKG K701이나 K702, 젠하이저 HD600, 필립스 피델리오 X1과 비교를 해본다면 저음이 강조되고 고음 역시 강조되어서 음악을 들었을 때 레퍼런스 헤드폰 중에서 가장 재미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편입니다.

따라서 베이어다이나믹(beyerdynami) DT880은 4대 레퍼런스 헤드폰으로 불리는 제품 중에 가장 마니아들의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리는 제품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찰랑거리는 고음과 V자형 사운드를 생각나게 만드는 저음은 현대적인 음악을 들을 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감을 보여주지만, 고전 클래식이나 재즈를 들을 때는 생각보다 약점도 나오기 때문입니다.

종합해보자면 베이어다이나믹(beyerdynami) DT880은 요즘 대세인 힙합과 신스팝(EDM) 그리고 대중적인 K팝 등을 들을 때 4대 레퍼런스 헤드폰 중에 가장 즐겁고 재미나게 들을 수 있는 헤드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균형잡힌 음을 좋아하고 고음, 중음, 저음 무엇 하나 튀지 않으면서 플랫한 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베이어다이나믹(beyerdynami) DT880은 4대 레퍼런스 헤드폰 중에 가장 약점이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아무리 다른 제품들 보다 플랫한 사운드를 DT880들려준다고 해도 다른 플랫한 헤드폰과 비교하면 너무 튄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베이어다이나믹(beyerdynami) DT880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한가지는 32옴, 250옴, 600옴 3가지 중에 자신이 좋아하는 임피던스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