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무선 이어폰, 버즈 시리즈도 이제는 진정한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임을 알게 해준 음질 좋은 제품!

반응형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는 현재까지도 버즈 시리즈의 완성형이라고 불릴 만 한 제품이다. 갤럭시 버즈부터 시작되어서 버즈 플러스, 버즈 라이브로 이어지면서 자신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가치를 만들어가든 삼성이 버즈 프로로 이제는 안드로이도폰의 프리미엄 제품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는 수준까지 왔음을 알게 해주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 전까지 안드로이드폰의 프리미엄 제품 하면 대부분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시리즈를 많이 추천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기점으로 해서 가격 대비 가성비에서 버즈 라이브가 더 뛰어나다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나왔다. 그리고 버즈 프로에 이르러서는 음질은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와 동등하면서 앱에서 제공해주는 다양한 기능은 오히려 더 낫다는 평가를 받았다. 진정한 프리미엄 제품 반열에 들어선 것이다.

우선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는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주변 소리 듣기, 대화 감지, Always on MIC 같은 최신 기능을 제공하고, 노이즈캔슬링을 켜면 이어버드는 5시간(충전 케이스 13시간 추가 제공), 꺼면 8시간(충전 케이스 20시간 추가 제공)을 사용 가능하다. 또한, 방수 등급은 IPX7이라서 일상 생활에서 물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된다.

먼저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에서 칭찬해야 할 것은 11mm와 6mm 드라이버를 조합해서 만들어낸 2Way 시스템의 음질이 무선 이어폰 중에서 상당히 뛰어나다는 점이다. 저음도 박력 있게 울려주면서 중음과 고음도 밸런스를 어느 정도 갖추어서 음악 감상하기에 무선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 버즈 라이브도 나쁘지 않았는데 분명 음질 면에서 한 단계 뛰어 오른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기능을 삼성이 제공하는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 역시 칭찬해야 할 것 같다. 앱의 완성도 면에서는 애플과 삼성을 뛰어넘는 업체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기능을 제대로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개인적으로 무선 이어폰이나 무선 헤드폰을 사용하면서 통화를 거의 하지 않는 편이라서 이런 부분에 좀 무딘 편이지만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는 애플 에어팟프로와 더불어서 아주 뛰어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서 통화를 자주 하는 사용자라면 이 제품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노이즈캔슬링 성능은 생각보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 특히 개인적으로 에어팟프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었는데, 하루 동안 청음 하면서 사용해본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의 노이즈캔슬링은 그냥 적당하다는 평가가 맞을 것 같다. 나쁘지 않지만 최고라고 하기에는 아직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 그래도 무선 이어폰 중에서는 톱에 들어간다는 것은 변함 없는 사실이다.

다만 아이폰 사용자라면 늘 이야기하지만 에어팟 시리즈를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의 경우 아이폰에서 100% 모든 성능을 낼 수 없다. 여기에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최고 음질로도 음악을 들을 수 없다. 삼성은 기본적으로 다른 스마트폰에서 SBC와 AAC까지만 제공을 해주고, 삼성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고음질 코덱 UHQ는 오직 삼성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런 부분은 삼성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다. 또한, 360 오디오 역시 삼성의 일부 폰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비록 아쉬운 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는 가격과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안드로이드폰에서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음질과 다양한 기능을 가진 무선 프리미엄 이어폰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자신이 안드로이드폰, 특히 그중에서도 삼성폰을 사용한다면 무조건 최고의 무선 이어폰을 선택은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