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 헤드폰

[중고 리뷰] 피아톤 900 레거시, 10만원 미만 가격으로 구할 수 있는 최고의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삼대장!

반응형

 

개인적으로 10만원 미만으로 구할 수 있는 음악 듣기에 좋은 중고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을 지인들이 추천해달라고 이야기하면 젠하이저 HD450BT를 1순위로 추천했고 2순위는 젠하이저 PXC550 1세대였다. 하지만 최근에 피아톤 900 레거시를 구하면서 이제는 이 제품도 들어갈 것 같다. 그만큼 지금 중고 가격이면 엄청나게 이점이 많은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이기 때문이다.

우선 피아톤 900 레거시는 중고 가격이 상태에 따라서 9만원에서 13만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아주 간혹 조금 더 저렴하게 나오는 제품이 있기는 하지만 그것은 하늘에 별따기나 다름 없기 때문에 구하는 것이 쉽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어쨌든 피아톤 900 레거시를 10만원 미만으로 구한다면 현재 중고 장터에 떠돌고 있는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중에서는 제법 음악 듣기에도 좋고 중고 가격에 비해서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사용하기도 좋은 헤드폰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가장 큰 장점은 피아톤 900 레거시의 노이즈캔슬링 성능이다. 현재 웬만한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을 다 가지고 있는데 솔직히 보스 QC35 시리즈 및 NC700, 그리고 소니 WH-1000XM3 이상 시리즈를 이길 제품은 없었다. 그나마 이 제품들에 근접한 성능을 보여준 블루투스 헤드폰은 현재 가지고 있는 자브라 엘리트 85H가 유일 했다.

그런데 피아톤 900 레거시는 자브라 엘리트 85H보다는 노이즈캔슬링 성능은 조금 더 좋고 위에서 언급한 보스나 소니의 제품들과 비교하면 조금 더 낮은 성능을 보여주었다. 그만큼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정말 좋았다. 특히 바람이 부는 환경에서도 생각보다 윈드노이즈가 아주 강하게 들어오지 않은 부분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부분이다.

여기에 젠하이저 HD450BT는 가지고 있지 않은 착용감지센스를 가지고 있으며, 제스처모드를 가지고 있어서 오른쪽 이어컵을 통해서 노래 듣는 것을 자유롭게 조절 할 수 있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물리버튼보다는 훨씬 편하게 블루투스 헤드폰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적응하고나면 그 편안함은 말할 수 없을 정도다.

또한, 노이즈캔슬링을 켜고 무려 43시간 최대 사용이 가능하고, 유선 연결해서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하면 52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헤드폰을 아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오랜 시간 동안 충전 걱정에서 해방된다. 이 사용 시간은 웬만한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이 따라 올 수 없을 정도다.

그렇다면 음질은 어떨까? 개인적으로 젠하이저 HD450BT는 요즘 트렌드에 가장 잘 맞는 저음과 중음 그리고 고음을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헤드폰이다. 그래서 지금 중고 가격이면 혜자라고 생각을 해서 많이 추천을 했다. 또한, 젠하이저 PXC550 1세대는 2세대와 똑 같은 사운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블루투스 헤드폰 중에 가장 플랫한 사운드를 내어주는 것이다. 그래서 저음을 중시하면 젠하이저 HD450BT를 플랫한 사운드를 좋아하면 젠하이저 PXC550 1세대를 많이 추천했다.

피아톤 900 레거시는 이 두 젠하이저 제품의 딱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저음의 양감은 많지만 HD450BT처럼 너무 많은 것은 아니며, 중음과 고음은 젠하이저 PXC550 1세대와 견주어도 나쁘지 않을 정도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서 어떤 음악을 듣든 피아톤 900 레거시는 크게 뒤쳐지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

다만 피아톤 900 레거시의 경우 저음의 양감은 많지만 단단한 저음은 아니라서 타격감 있는 저음을 원하는 소비자들이거나 저음 애호가들이라면 만족감이 조금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은 기억을 해야 한다.

피아톤 900 레거시는 가격 대비 정말 장점이 많은 블루투스 헤드폰이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 바로 노이즈캔슬링을 끌 수 없다는 점과 외부소리 듣기 기능이 뛰어나지는 않다는 점, 그리고 전용 앱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부분이다. 이런 부분들은 첫 출시 가격에 제품을 구입했다면 분명 아쉬운 부분이 될 수 있지만 중고 가격 10만원 미만으로 구입한다면 전혀 단점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위에서 말한 장점이 더 크게 작용하게 된다.

결론적으로 피아톤 900 레거시는 적당한 중고 가격으로 최상급에 해당하는 노이즈캔슬링 성능과 오랜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여기에 편안한 착용감 및 최신 기능까지 더해서 아주 좋은 상품성을 가진 제품이 되었다. 음질 역시 나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중고 가격이면 충분히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삼대장으로 불릴만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