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드폰

젠하이저 HD600 헤드폰은 왜 4대 레퍼런스로 오랜 시간 동안 명성을 얻었나? 프로 레벨에서도 통했다!

반응형

젠하이저 HD600 헤드폰은 4대 레퍼런스 헤드폰으로 불리는 AKG K701(or K702), 베이어다이나믹DT880, 필립스 피델리오 X1과 함께 오랜 시간 동안 명성을 얻었고, 한국에서는 프로 음향 작업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도 유명합니다. 일반 음향 애호가가 아니라 프로 레벨의 사용자들이 직접 현업에서 사용할 정도면 헤드폰으로서의 완성도가 엄청나게 높다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젠하이저 HD600 헤드폰은 4대 레퍼런스 헤드폰 중에서도 가장 기준점이 되는 제품으로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헤드폰이 가지고 있는 성향이 대중음악을 만들어내는 프로듀서의 편곡 방향과 비슷한 음색을 내어주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말은 달리 말하면 플랫한 성향도 아주 밸런스가 잘 맞추어져 있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젠하이저 HD600 헤드폰은 플랫하지만 요즘 추세에 맞게 저음이 제법 단단하게 나와주면서, 미드레인지의 음향이 정말 풍부합니다. 여기에다가 고음은 듣는 사람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만큼 명징하게 나와줍니다.

이렇다보니 젠하이저 HD600 헤드폰은 어떤 음역대에서도 크게 약점이 없는 가격대비 가장 좋은 음향적인 성능을 가진 헤드폰으로 인식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프로 영역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헤드폰이 된 것입니다.

젠하이저 HD600 헤드폰이 프로 영역이 아닌 음악감상용으로도 큰 인기를 끈 것은 헤드폰앰프와 DAC의 조합에 따라서 음색이 드라마틱하게 변화하는 부분 역시 장점으로 지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헤드폰 자체가 워낙 플랫하기 때문에 특정 기기의 성향에 따라서 잘 변화해줍니다. 그래서 자신이 좋아하는 헤드폰앰프나 DAC와 연결해서 듣기에 상당히 좋습니다. 외부기기 구입한 이유를 너무나 잘 알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젠하이저 HD600 헤드폰을 구입함에 있어서 가장 주의해야될 점은 이 제품은 절대 모바일폰에 연결해서 제대로 된 헤드폰 성능을 발휘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헤드폰은 프로 레벨 영역에서 다른 외부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가정에서 편안하게 앉아서 헤드폰앰프나 DAC와 물려서 사용하게 만든 제품입니다.

특히 젠하이저 HD600 헤드폰이 개방형이란 사실은 외부에서 모바일폰에 연결해서나 휴대용 헤드폰앰프에 연결해서 음악 듣는 것이 쉽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조금만 크게 음악을 틀면 모든 음이 외부로 줄줄 세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철저하게 폐쇄된 공간에 앉아서 자신의 음악 라이프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또한, 젠하이저 HD600 헤드폰이 가격대가 제법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대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진 것에 대해서 간혹 불만을 토로하는 소비자분들이 있다는 것 역시 주의해야될 점입니다. 여기에다가 헤드폰 구성 외에 다른 하드케이스나 천파우치조차도 제공해주지 않는 것 역시 일반 소비자분들에게는 불만스러운 상황 중 하나입니다.

간혹 젠하이저 HD600 헤드폰에 대한 불만 사항으로 음악을 들을 때 마치 착색된 막이 끼었다고 판단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어떤 제품이든 간에 모든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마지막으로 젠하이저 HD600 헤드폰이 어떤 단점이 있다고 해도 이미 그 단점을 상회하는 엄청난 장점이 더 많음을 이미 프로레벨의 음향전문가와 일반 음악애호가들이 오랜 시간 동안 증명해주었습니다. 따라서 오랜 시간 함께 할 헤드폰으로 선택하기에 이보다 좋은 제품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