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드폰

AKG K72 유선 헤드폰, AKG K52보다 2만원 정도 비싼 건 더 편안한 이어패드와 약간의 주파수 차이! 음질은 정말 비슷하다!

반응형

 

이미 AKG K52 유선 헤드폰을 리뷰했기 때문에 위의 리뷰를 참고하시면 AKG K72 유선 헤드폰이 어떤 음질을 보여주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사실상 이 두 헤드폰은 이어패드가 조금 더 편안하고 주파수 차이가 약간 있을 뿐 사실상 생김새도 거의 비슷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음질적인 면에서 아주 민감한 분들이 아니라면 거의 차이를 느끼지 못할 가능성이 아주 높다. 그만큼 사실상 거의 차이가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실제 생김새도 아주 약간만 다를 뿐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닮아 있는 것에서 이 제품이 어떤 음질을 보여줄 것인지 명확하게 알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AKG K72 유선 헤드폰이 AKG K52와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일까? 우선 AKG K72는 판매가격이 AKG K52보다 1만원에서 2만원 정도로 비싸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사실 생김새만 보면 도대체 이 가격 차이가 어디서 나는지 잘 모를 수 있다.

하지만 실세 착용 해보면 AKG K72의 이어패드가 AKG K52보다 편하다. 착용했을 때 오랜 시간 착용한다고 가정한다면 AKG K72를 선택하는 것이 조금 더 낫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고주파가 6kHz정도 AKG K72가 더 높은 편이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AKG K72의 사운드는 거의 AKG K52와 비슷하다. 그래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굳이 AKG K72를 선택할 필요가 없을 정도다. 경우에 따라서는 거의 비슷한 음질임에도 불구하고 저음의 펀치감이 이어패드 차이 때문인지 AKG K52가 더 좋다고 생각할 가능성도 있다.

결론적으로 AKG K72는 좀 더 편안한 이어패드를 원한다면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런 것이 아니라면 좀 더 저렴한 AKG K52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소비이다.

반응형